<<<우클릭 방지>>>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6단계 (feat. 고든램지)
본문 바로가기
건강 관리 방법

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6단계 (feat. 고든램지)

by ♡◐ ♧ ♣◑ ♥ ⊙ ◈ ◑ 2021. 1. 23.

 

요즘 코로나 19로 인해 배달과 더불어 집에서 요리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. 스테이크가 먹고 싶은데 레스토랑을 가기엔 좀 그렇고.. 배달 시켜 먹기도 그렇고...해서 직접 스테이크 맛있게 구워 먹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. 바로 세계 1위 셰프 고든램지식으로 말이죠. 저도 이 방법으로 오늘 밤 스테이크를 구워 먹을꺼니깐 같이 맛있게 구워 먹어보자구요~!!!

 

 

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. Go~Go~!

 

 

<고든램지식 스테이크 굽는 법>

 

준비물 : 스테이크용 고기, 마늘, 올리브 오일, 굵은 소금, 통후추, 로즈마리 or 타임 

 

 

#1 시즈닝 

스테이크 고기를 꺼내 굵은 소금통후추를 앞면과 뒷면에 팍팍 뿌려 준 후에

소금과 후추가 잘 배도록 해주기 위해 비비고 눌러 줍니다.

이때, 씨알이 굵을 수록 향이 좋습니다.

 

 

 

여기서 중요한 POINT 짚고 가겠습니다.

요리전 약 20분 전에 스테이크용 고기를 꺼내 안과 겉이 비슷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.

그 이유는 바로 온도차 때문에 겉은 타고 안은 차갑게 해주는 것을 방지해주기 위해서 입니다.

 

 

#2 팬 달구기

 

고기가 녹는 동안 팬에서 연기가 날 정도로 달궈줍니다.

연기가 난다면 올리브 오일을 둘러줍니다.

그 다음 스테이크용 고기를 올려주는데 기름이

튈 수 있으니 멀찍히 떨어져 고기를 올려줍니다.

 

 

#3 고기 뒤집기

스테이크 고기에서 '지글지글' 소리가 난다면 고기가 자신을 뒤집어 달라고 울부 짖는 사운드입니다. 집게를 이용해 기름이 튀지 않게 아주 조심스럽게 고기를 뒤집어 줍니다. 잘 달궈진 팬이라면 30초 만에 먹음직스러운 색깔이 나오는 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이 때, 앞면과 뒷면만 익힌다면 옆면이 서운해 하겠죠? 옆면도 잊지 마시고 팬을 기울리고 집게를 이용해 옆면도 익혀줍니다. 

 

 

#4 마늘&타임 투하

고기가 60~70% 정도 익었다면 향을 내주기 위해 마늘을 넣어주는데요. 이 때, 마늘을 썰어 넣는 것보다 본인의 손바닥을 이용해 부셔 준다면 더 좋은 향을 맡을 수 있습니다. 그리고 고기는 잊지 마시고 '1분 간격'으로 뒤집어 줍니다.

 

더 좋은 향을 내주기 위해 타임이나 로즈마리를 넣어주시면 됩니다. 전 없어서 PASS~

 

 

#5 버터 투하... 그리고 배이이팅 실시

로즈마리는 포기할 수 있어도 버터는 포기 못하쥬~ 완벽한 풍미를 위해 버터도 넣어 줍니다. 버터가 어느 정도 녹았다면 팬을 기울이고 배이스팅 작업을 해줍니다.

 

 

배이스팅이란 팬에 있는 소스를 숟가락을 이용해 스테이크에 적셔주는 작업을 말합니다. 

 

POINT 하나 더 갑니다. 고기가 타지 않게 하기 위해선 중간에 올리브 오일을 넣어줍니다.

 

 

#6 레스팅

본인이 원하는 굽기(레어/미디움/미디움 레어/웰던)로 다 구웠다면 불을 끄고 고기를 팬에서 접시에 옮겨 레스팅 작업을 해줍니다.

 

 

레어는 각 면 1분씩/ 미디움 레어는 2분씩/ 미디움은 3분/ 미디움 웰던은 4분/ 웰던은 5분이니 참고하세요.

 

 

레스팅이란 다 구운 스테이크는 5분간 방치하는 것을 뜻하는데요. 레스팅을 하지 않고 바로 썰면 육즙이 그대로 흘러내리기 때문에 촉촉함과 맛을 동시에 잃어 버릴 수 있습니다. 

 

 

포스팅하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도네요. 고든램지식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