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<<우클릭 방지>>> 이준석 프로필, 군경력, 아버지(이수월) 총 정리
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이준석 프로필, 군경력, 아버지(이수월) 총 정리

by ♡◐ ♧ ♣◑ ♥ ⊙ ◈ ◑ 2021. 6. 18.

오늘은 화제의 인물 국민의 힘 당대표 이준석 대표의 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현재 그는 37세의 나이로 헌정 사상 이래로 최연소 당대표를 맡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집중을 받고 있죠. 그 전에도 '지니어스', '대학 토론배틀 시즌3', '썰전'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는데요. 오늘은 이준석 대표의 프로필과 군 경력, 나이 등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이준석-프로필-썸네일
이준석-당대표

 

이준석 프로필

이준석 대표는 1985년에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 과학고 졸업 이후 하버드 대학교 컴퓨터과학 및 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. 그 이후, '배움을 나누는 사람들' 교사직을 맡으며 우리나라 교육문화 개선을 위해 힘썼는데요. 그리고 2011년 박근혜 전 대통령과의 인연을 시작으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. 그 당시 그의 나이는 고작 20대로 '박근혜 키드'라 불리며 화제를 일으켰습니다. 그리고 2016년, 2018년, 2020년에 서울 노원병 지역구에 세 차례 출마했으나 낙선된 경력이 있습니다.

 

그 외 프로필은 키 174cm, 몸무게는 69kg,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합니다.

 

이준석 군경력

이준석 대표는 군 복무 대신 2010년 9월까지 산업기능요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.

 

 

 

이준석 아버지(이수월)

이준석 대표의 아버지 이수월은 과거 굿모닝신한증권 강남 지점장과 영업 부장직을 맡은 적 있는 직장인이었습니다. 갑자기 그의 아버지가 화제가 된 이유는 개그맨이자 유투버인 강섬범으로부터 시작되었는데요. 그는 이준석이 혈통은 중국인이지만 해외로 이주하여 현지에 정착한 사람을 뜻하는 화교 출신이라고 언급했기 때문입니다.

 

여기서 재밌는 점은 이준석의 아버지 이수월의 친구는 유승민 전 의원으로 고등학교와 대학교 동기라고 합니다. 친분이 있어서 였을까요. 이준석 대표는 하버드 졸업 이후 유승민 전 의원 사무실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적이 있으며, 그의 친딸인 유담과도 친분이 있다고 합니다.

 

댓글